다양한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찾자.

통증이 있는 부위만 치료하는 것보다 통증의 원인을 찾아내야 재발할 위험이 적습니다.

이00씨(60세,남)는 만성적인 허리통증으로 일반병원,한의원,접골원,봉침요법,민간요법 등을 다 찾아보았지만 10년이 넘도록 고생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TMJ복합치료을 받아 현재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두통과 뒷목뻐근, 어깨 통증, 허리통증 각종 통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은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 병원을 옮겨다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신경성으로 치부해버리거나 혹은 순간적인 통증 치료 정도에 만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몸은 여러 가지 구조물들이 하나의 거대한 조합을 이루고 있는데, 가령 소화불 량이 왔다고 해서 소화제만 먹을 것이 아니라 소화가 되는 원인부터 규명해야 합니다. 통증의 원인은 다양한 양상이므로 원인을 치료받으면 재발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허리가 아프다면 바로 허리를 치료하는 것보다 어떤 원인으로 허리가 아픈가를 규명하고, 원인이 상부의 구조물에 있다면 상부의 구조물에 대한 치료를 먼저 결과인 허리통증을 치료하는 식입니다.

” 다양한 통증의 연결고리를 거슬러 올라가면 결국 턱관절에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정교합은 턱관절 장애를 유발하고, 턱관절 장애는 목뼈와 척추에 부담을 가져와 전신 질환을 일으킵니다 ”

– 조경복 원장 2005년4월26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 중 –

만성통증 해결의 열쇠. TMJ 복합치료

 

인체의 수 많은 구조물들은 유기적으로 상화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TMJ복합치료란 가지 치료법을 쓰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우수한 기술만을 만성통증에 적용시키는 것입니다.
턱관절 장애와 함께 만성 통증이 동반되는 환자들의 경우는 얼굴과 두개골, 경추, 등뼈, 골반, 척추, 인체의 균형 인체 전반을 촬영하여 분석하여 통증의 주원인이 어디에서 오는지 CRA라는 특이한 요법으로 파악합니다. 예컨대 주원인이 TMJ라면 턱관절(TMJ) 장애를 먼저 고치고다음으로 목과 어깨, 허리, 척추 등의 불균형을 잡아주는 식입니다

상부 경추가 주원인이라면 TMJ 치료는 보조요법으로 쓰고 카이로프랙틱 척추신경 조절을 요법으로 하여 경추, 등뼈, 골반, 허리 등을 고칩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는 이유는 치료법마다 장점이 있고 한계가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통증을 잡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청량리에 도로가 막히면 연결된 도로인 종로도 막힐 있습니다. 우리 역시 하나를 움직인다고 해도 관련되는 근육, 신경, 임파노드, Ganglion. 생체 에너지(), 골격 많은 구조물들이 유기적으로 상호 긴밀하게 연결되어 신호를 주고 받고 있으므로 골반의 문제가 턱까지 미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만성통증으로 인하여 여러 병원을 찾았는데도 불편을 느끼셨다면 TMJ 복합치료를 번쯤 받아보시는 것도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뇌신경 12개중 9개가 턱관절을 지나가기 때문에 여기에 문제가 생기면 인체의 또 다른 부분에
이상증상을 초래합니다. 턱관절 이상이 만성통증을 유발하는 것은 해부학적으로 관절 주변에 신경과 혈관- 림프계가 밀집돼 있기 때문입니다 ”

– 조경복 원장 2005년6월14일 국민일보와의 인터뷰 중 –

complex01_12

TMJ 복합치료로 원인을 찾아내는 통증의 영역

안면통증,턱관절통증,두통,편두통,현기증,광선현기증
뒷못뻐근,목디스크,어깨통증,오십견
척추의 전만증, 측만증, 분리증, 전위증, 자세분량
얼굴의 비대칭, 어깨높이차이,동그란 어깨, 다리길이차이
허리디스크,만성허리통증,교통사고후유증
점차적인 청각상실, 귀울림
소화불량,궤양,지속적인 변비나 설사, 빈뇨증

A. 보통 관절 치료 치과는 관절 자체만 치료하지만, TMJ복합치료는 어긋난 관절, 두개골, , 어깨, 허리,골반 유기적으로 인체에 연결된 척추전반을 관절과 함께 근본적으로 치료합니다. 통증을 순간적으로 없애는 것이 아니라 인체 어느 부분의 통증이던지 근본적 원인을 규명하여 재발을 방지합니다. 이러한 TMJ-Cranial-Chiropractic-CRA-NET TMJ복합치료는 이미 미국에서만 5 명이 활동하는 D.C(Doctor of chiropractic) 있습니다.

complex02_01

A. 턱 관절 AREA는 아래 그림처럼, 모든 신경, 혈관, 림프노드, Ganlion 등 여러 가지 구조물 들이 너무나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에 수술로 정확하게 재현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수술은 다시 되돌릴수가 없는 인체를 침습하는 것이지만 침습하지 않고 보존요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치료효과도 높습니다. 혹시 수술을 생각하시는 분은 주변에 수술로 하신분을 찾아서 어떤 폐해가 있었는지 들어 본후에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complex3_01
초진 시 어떤 검사를 하나요?

1. 간단 턱 관절 검사

1) TMJ (close, rest open) 3장 panorama 1장– 보험적용
2)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
3) 치아모형채득 – 비 보험적용

 

2. 정식 턱 관절 관련 검사-일부 보험

1) TMJ (close, rest open) 3장 panorama 1장
2) 측두하악장애분석
3) 치아모형채득
4) Ortho TMJ, Chephalo, panorama 3장
5) 자세분석
6) 안모사진

3. 전신관련검사: 가까운 병원 의뢰-보험적용

1) C-Spine Lateral
2) C-Spine AP
3) T-Spine Lateral, AP
4) L-Spine Lateral
5) Open Mouth
6) Skull AP

증상이 경미한 분은 간단 턱 관절 검사를 하고 증상이 이미 목 어깨 등 전신에 파급된 분은 정식 턱 관절 검사와 전신관련 검사를 하게 됩니다.
검사결과는 1~2일 후에 알려 주게 됩니다.

보통 얼마나 치료 하나요?

A 턱 관절은 밥 먹기 위해서, 말하기 위해서 매일 사용됩니다.또한 턱 관절장애는 단기간에 오는 것이 아니라 습관의 불 균형으로 인하여 장기간에 걸쳐서 오게되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일을 심하게 해서 ,내가 무리해서,내가 늙어서,내가 생업에 바빠서” 잘 관리하지 않는 관계로 장기간의 이환기간이 있는 분도 있고 ,외상이나 사고로 단기간에 오는 분도있습니다.

보통 턱 관절 전신 통증 치료는 정도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 3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이 소요되나 증상에 따라 6-9개월 요하는 경우도 있으나 부정교합이 문제가 될 시는2-3년의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본인 불편증상은 1-2회만 받아도 아주 표가 날 정도로 아픈 증상이 개선됩니다. 어떤 분은 이렇게 신속하게 통증이 제거되어 다시 내원하지 않는 분도 있으나 그러나 우리 신경이 제자리를 기억할 때 까지는 지속적으로 틀어지지 않는 원래의 위치로 보내주어서 안정을 해야 합니다.

관절이 뭔가요 ?

A. 인체는 많은 관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릎관절, 허리관절, 팔 관절, 어깨관절 이중에서 가정 큰 관절이 턱 관절이고, 좀처럼 틀어지지 않는 안정된 관절이 위턱과 아래턱이 만나는 턱 관절입니다.
턱 관절 교정을 통해서 맞추어진 인체전반의 관절은 심한 교통사고, 심한 타박상, 반복되는 악습관 이외는 잘 틀어지지 않으며, 만약 사고 시는 바로 내원하셔서 손상된 외상을 치료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