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프랙틱 자료실

카이로프랙틱이란?

작성자
tmj
작성일
2017-11-15 15:24
조회
137
카이로프랙틱 요법은 대체 의학의 한 방법으로서 아래 그림의1895년 Palmer, Daniel D.가 개발한 특수한 건강 치료법으로서 현재 미국에 5만명 정도의 카이로프랙틱 의사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미국 전역에 약 20개의 카이로 프랙틱 의과 대학에서 매년 새로운 카이로프랙틱 의사가 배출되고 있고, 1964년부터 1974년까지 약 10년간에 걸쳐서 미국의 카이로프랙틱 의사협회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카이로프랙틱 요법을 받은 미국사람이 77%에 달한다고 보고 되고 있다.
카이로프랙틱 요법은 현재 미국을 비롯한 캐나다, 유럽전역과 뉴질랜드, 호주, 사우스 아프리카, 페루, 일본 등에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그러나 한국에서는 아직도 소수의 의사만이 실행 할 뿐이다.
카이로 프랙틱 요법은 일반 의과 치료와는 달리 일체의 약을 쓰지 않고, 인체 신경 기능을 향상함으로써 정상적인 신체 활동을 도모하여 건강을 회복하는 기술이다. 우리 인체는 31쌍의 척추 신경이 있는데, 이러한 신경들은 모든 신체와 기관끼리의 정보를 주고 받는다.
이러한 정보 시스템이 잘못되면 인체의 병이 찾아 오는 것이다. 이러한 자연적인 요법은 인체의 아무런 해나 무리를 주지 않으며, 수술도 하지 않으므로 안전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두통이나 목 디스크, 허리 디스크 등을 해결할 수 있다.

인체가 어떤 잘못된 자세나 환경, 외부의 충격에 의해서 뼈에 구조가 정상적인 자리에서 다른 자리로 이행한 것을 다시 정상적인 자리로 돌려 주는 방법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카이로 프랙틱은 철학, 과학, 예술이 모인 자연의 법칙을 따른 요법으로써 추골의 변위로 인하여 가동성을 상실한 채 고정(fixation)되므로 그 고정된 추골이나 추간판(disc)등이 섬유근, 신경근을 압박하여 옆그림의disease가 되어 관련기관의 병발을 일으키는 것인데 의약품 사용이나 수술을 하지 않고 맨손으로 전용 테이블을 이용하여 고정된 골 관절면을 정상적인 위치가 되도록 하여 신경압박(disease)을 제거(Adjustment)하고 뇌로부터 선천적 치유력을 100% 가동시켜줌으로써 신경전도력(nerve energy)을 강화시켜 주고 혈액순환 및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므로써 자생력에 의해 건강을 되찾게 해주는 학문으로 신경 에너지조절의학 이라고도 하며 선진국에서는 인기가 있는 치료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