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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절한 운동의 중요성

작성자
tmj
작성일
2017-11-15 15:10
조회
94
적절한 운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같다. 그 이유는 어떤 사람을 우연한 기회에 X-RAY검사를 시행하였는데 허리 및 목 뼈, 턱 관절이 정말로 좋은 상태가 아니였다. 그런데 이 분은 별로 통증을 호소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이분은 하루에 3시간정도 하루도 쉬지 않고 운동을 한다고 했다. 그러나 같이 오신 분은 뼈의 상태가 비교적 좋은데도 불구하고 목,허리 등이 항상 아팠다는 것이다. 물론 후자 분은 운동은 전혀 안하는 사무직 근로자이다. 이처럼 운동이 많은 부분을 카버 한다는 사실을 꼭 염두에 두기를 바라고 아래의 운동방법을 숙지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운동시 주의사항

1. 소매 없고 몸에 착 붙는 옷 혹은 헐거운 의복은 좋다.

2. 준비 운동을 할 것.

3. 처음에는 천천히 할 것.

4. 너무 많이 하지 말 것.

5. 운동 처방대로 할 것.







1. 바로 누워 무릎을 굽힌 다음, 측면에 손을 놓고, 발바닥을 평면에 평평하게 붙인다. 복부와 엉덩이의 근육을 죄어서 숨을 내쉬면서 6초간 유지한 다음 12초동안 쉰다.

2. 그림 1처럼 바로 누워 무릎을 굽힌 다음, 측면에 손을 놓고 발바닥을 평면에 붙인다. 복부와 엉덩이의 근육을 죄어서 심 호흡하면서 6초간 유지, 12초 동안 쉰 다음,

두 번째 동작으로는 양쪽 손으로 한쪽 다리의 무릎을 가슴 쪽으로 가져와 당긴 다음, 다른 방향의 다리를 같은 반복을 한다. 다리 연습에 이어 즉시, 양쪽 다리를 가슴 쪽으로 당긴 다음, 천천히 5초동안 잡아 당긴다.

3. 똑바로 누운 다음 양쪽 팔을 골반 쪽으로 놓은 다음,다리를 들어 번호 순서대로 천정으로 뻗었다.올렸다. 내렸다 교대로 한다.

4 . 1의 자세에서 팔을 앞으로 한 다음 무릎을 수직으로 세운다음 , 다리를 수직으로 뻗고 그 다리를 밀면서 받친다.

5. 보통 높이의 의자를 놓은 다음, 무릎을 쪼그리고 웅크린 자세에서 머리는 구부려진 전방의 상태로 유지하면서, 연습을 하여야 한다. 처음에는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때까지 하다가 의자의 사용 없이도 이 연습을 하여야 한다. 연속해서 하루에 10번씩 3번 반복하면 이 운동 법이 진전된다.

6. 뒤로 누운 다음 양쪽 다리를 뻗치고, 왼쪽 무릎을 세워서 발바닥을 오른쪽 다리에 올려놓은 다음 천천히 뻗는다. 양쪽을 번갈아 반복한다.

7. 지금부터의 연습은 6 번까지를 몇 주 동안 연습한 다음에 하여야 한다. 평평한 바닥 면에 바로 누워서 무릎은 굽히고, 손은 복부에 얹은 다음에 천천히 숫자를 "하나, 둘, 셋..."을 세면서 일어 난다.

8. 엎드린 다음 엉덩이에 턱 아래 팔 베개를 한 다음, 왼쪽 다리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천천히 올린다. 그리고, 10초간 유지한다. (교대로 반복한다.)

9 . 엎드린 다음 복부에 베개를 깐 다음 뒤로 열중쉬어 취한 다음, 천천히 머리와 가슴을 들어 올리고 동시에 다리를 5Cm에서 15Cm 들어 올린 다음 10초간 있는다. 그 다음, 오른쪽 손으로 아래 그림처럼 왼쪽 다리를 잡아 10초간 유지한다. 양쪽을 교대로 반복한다.

10 . 무릎을 꿇고, 등을 고양이처럼 만든 다음에, 머리는 아래를 향하고, 그 다음 반대의 자세를 5번 정도 반복한








 1. 어깨에 손을 놓고, 그림처럼 앞 뒤로 반원을 그리면서 돌린다.
2. 턱을 앞으로 댕긴 다음 머리를 앞으로 구부리면서 턱을 가슴으로 붙이려고 한다.
3. 머리를 뒤로 댕길 수 있는데 까지 댕긴다.
4. 측면 좌.우로 머리를 땡긴다.
- 이 연습에는 머리를 회전시키면 안된다.





 1. 이마를 두 손으로 감싸면서 머리를 앞으로 당기는 반대액션을 준다. 5초간 시행 후 쉬고 3번 반복한다.


2. 손을 머리 측면에 갖다 대고 귀를 어깨에 당기면서 머리로 저항한다. 5초간 시행 후 쉬고 교대로 반복하여, 3번 반복한다.

3. 머리의 뒤쪽에 양쪽 손을 댄 다음 원래의 자리로 머리를 밀려고 시도한다.
운동에 저항합니다. 5초시행후 쉬고 3번 반복한다.

4. 손을 얼굴측면에 대고, 턱을 어깨 쪽으로 밀고 반대로 저항한다. 5초씩 3번 반복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