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본인은 치과의사 & 호주 카이로프랙틱 의사,의학박사,통합의학
박사 조경복입니다.
치과와 관련된 전신통증, 턱관절과 관련된 전신통증,두개골,척추
와의 연관된 통증을 30년넘게 연구하였습니다.

어떤 형태의 통증이라도 명쾌한  치료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원인을 알수없는 통증치료에  한평생을 매진 합니다.

급변하는 요즘에는 원인을 알수없는  통증이  난무합니다. MRI나 CT를 찍어도  나타나지 않고 난 계속해서  아픈데  병원에서는  정상이라고  할때  참  난감 하신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의  한국사람의  정서가  대학병원에서도  병의 원인을  규명하지 못하면, 아예 치료를 포기하고 절망에 빠지거나, 이제  어디 용한  한의원없나?  또는 기도원 같은 민간요법을  찾아해맵니다. 그러다가 적절한 타이밍을 놓쳐서 병이 더  진행되어 오히려 손해를 보기도 하지요. 그러면  선진국인  미국이나  유럽의  사람들은  이런경우에 어찌 할까요?   카이로 프랙틱 역사를 훑어 보면 청각장애(귀머거리)를 한번에 고쳤다는 얘기가 있습니다.그래서  서양사람들은 원인불명의 병이나 통증으로  시달리면  어디 용한 카이로 프랙틱의사가 어디 있을까하는 생각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실제로  환상적인 효과를  보는 수도 많구요,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원인불명의 통증이나 질병진단에  치아나 턱관절과의 상관관계를  규명해서  치료하는 병원은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치과와 관련된 전신통증, 턱관절과 관련된 전신통증,두개골,척추와의 연관된 통증을 30년넘게 연구하였습니다

저는  30년동안 알수없는 통증으로 인하여 신경외과.안과,이비인후과,내과,정형외과,  정신과등을 10여군데 이상 치료를 해도 진전이 없다가  어찌 하다가 TMJ치과의 소문을 듣고오거나,의사의  추천받고  오셔서 치료받고, 좋은  결과를  본  사람들의 자필수기가 많이 있습니다.

Dr.Fonder는 치아 교합이 어떻게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40 여 년의 연구 끝에 제2대구치에 stop을 줌으로서 TMJ의 기능을 좋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의 두통, 이명, 난청 등을 해결하였습니다. 『The Dental Physician』이란 책을 기술하면서 “치아의 부정교합은 척추의 측만(Scoliosis)을 일으키고,이에따른 기능적 장애는 신체의 모든 시스템을 통하여 질병이 된다”는 그 유명한 DDS(치아스트레스 원인증후군:Dental Distress Syndrome)을 발표하였습니다.

인간은 화를 내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에서 노르아드레날린(Noradrenalin)이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는 혈압상승에 일조를 하며, 이는 뱀의 독성보다는 정도가 약하지만 지속되면 마치 낙숫물이 한 방울 한 방울 떨어져 바위가 녹듯이 그 독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뇌에서 나오는 이 독은 처음엔 미량이지만 이것이 연속적으로 지속되면 서서히 위해의 정도가 속도를 내는 것입니다.

만약에 충치,발치로 인하여 어금니 일부분이 낮아지면 3차 신경 분지를 통하여 그러한 사실이 즉각적으로 두뇌본부에 감지되어 두뇌 센터에서는 이것을 고쳐달라고 끊임없이 안 좋은 impulse를 치아로 보냅니다. 하지만 몸의 주인이 이를 느끼지 못하고 내버려두면 두뇌 센터에서는 낮아진 치아를 보상하기 위해 그 주변의 근육들이 턱의 낮은 쪽으로 위치하도록 명령하여 턱 모양을 변이시켜 버리고, 이렇게 되면 경추가 움직여 척추의 배열이 비틀어집니다.

예를 들어 턱 관절이 한쪽으로 쏠려 무게의 중심인 제2경추가 측방으로 밀리면 같은 쪽 다리가 항상 짧게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짧아진 다리만을 수정하곤 하지만 화장실을 한번 갔다 올 정도의 시간만에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버립니다.

greeting_1

통증이나 질병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아니고 그 동안 안으로 누적된 어떤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이제는 더 이상 견딜 수 없을 때 나타나는 것입니다. 가령 자전거를 탈 때 균형이 깨지면 넘어지듯 우리 몸이 균형을 이루고 있을 때 건강할 수 있고 이 균형이 깨지면 우리 몸은 질병이 나고 맙니다.

Dr. Fonder DDS 전형적인 증상으로두통, 현기증, 청각상실, 우울증, 공연한 걱정, 신경증, 건망증, 자살 충동, 불면증, 부비동염, 피로, 소화불량, 변비, 궤양, 피부염, 알러지, 빈뇨증, 신장과 방광의 합병증, 손과 발의 냉증, 신체의 통증과 무감각, 성생활의 불만족 부인과 문제 등이 온다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Dr.Gerald Smith “Cranio Dental Sacral Complex” 라는 책에서 치아와 두개골과 천골의 상호관계를 이용하여 두통,허리 통증 등을 아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테크닉을 기술했습니다. 그는 PAR 개념 (Physiological Adaptive Range Concept) 도입하여 두개골의 변이가 어떻게 치아에 영향을 미치는지, 반대로 치아의 교합이 두개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교합이 골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골반문제가 TMJ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신적인 문제가 교합에 어떠한 문제를 일으키는지 등을 상세하게 기술하여 놓았습니다.

교합과 전신의 상관관계

교합이 전신에 영향이 있는지의 여부는 현재 치과의사들 간에도 의견이 다르지만 본인 개인의 의견으로는치아는 확실히 전신과 관련이 있다 감히 말씀드릴 있으며, 기회가 되면 언제나 현장에서 교합이 어떻게 전신에 영향이 미치는지 즉석에서 예시를 보여 드릴 있습니다.

교합이 전신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원칙적으로 교합은 상하악이 마주쳐 엄청난 저작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에 관련된 신경은 주로 3 신경(Trigeminal Nerve)입니다. 그런데 신경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면, 양쪽눈,위턱 아래턱, 이에 인접한 전신 관련 뇌신경에 장애가 생겨 영향이 오는 것입니다

태생적으로 3 신경은 상당히 서열이 높아 다른 뇌신경을 제어할 있는데, 혀를 관리하는 설하신경(Hypoglossal Nerve) 이런 형태의 뇌신경입니다. 가령 치아가 혀를 자극하거나 부정교합으로 인하여 혀의 공간이 좁아지면 하위신경인 안면신경(Facial Nerve) 자극하여 안면통증을 유발하는 식입니다.

일본의 Dr.Fuji 이러한 전신교합을 응용하여 많은 아토피 피부염, 자세불량, 두통, 편두통, 어깨통증, 허리통증, 현기증 등을 고쳤고, 담당 주치의조차 가망 없다는 침대생활자도 올바른 교합을 통하여 불과 한달 이내에 다시 걸을 있게끔 치료하기도 하였습니다. 요즘 과학이나 의학의 발달로 CT MRI같은 정밀장비로 검사를 많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픈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학문이 보편화되면 국가적으로도 많은 예산을 절감할 있다고 봅니다.

본인은 TMJ 기본으로 Chiro, Cranial, CRA, QRA, NET, Ortho  테크닉 통합한 “TMJ 복합 치료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