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J 컬럼

임플란트의 우수성

작성자
tmj
작성일
2017-11-16 05:27
조회
86
임플란트의 우수성



 요즘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있다. 만성 치주염이나 치아의 탈구, 치아의 파절, 영구치의 선천적 결손, 치아 우식증, 치아 낭종, 구강암 등의 치아 질병이나 교통사고 등의 외상, 또는 노화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주로 받는 시술로 자연치아와 흡사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생체 친화적인 티타늄재료로 인공치아를 이식하여 자연치와 거의 흡사한 효과를 내는 임플란트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브릿지 시술에 비해 시술기간이 길고, 많은 비용이 들어 임플란트 시술을 앞둔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있다.


 TMJ치과 조경복 원장은 “임플란트의 비용이 높은 것은 사실이나 환자의 잇몸뼈 상태와 임플란트 재료, 치아상실의 정도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또한 초기비용이 많이 들고, 시술기간이 길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다른 치아이식술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안정적이다.” 라고 말한다.


 또한 시술 성공률이 가장 높은 임플란트는 다른 치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재수술도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만 잘한다면 부작용이 생길 일이 적다고 한다.

 TMJ치과는 치아상실이 심해 틀니를 끼는 것보다 자연치아의 75%에 근접한 임플란트를 추천하고 있으며, 자연치아를 모두 상실했을 경우에도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틀니를 착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TMJ치과에서 추천하는 임플란트를 이용한 틀니는 잘 빠지지도 않고, 씹는 힘도 좋아져, 요즘 보통의 틀니보다 임플란트를 이용한 틀니를 찾는 노인층에서 찾고 있다고 한다.


 조경복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방법은 X-ray로 구강전체를 촬영하여 치아와 턱뼈를 확인 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지 확인한 후 시술이 가능하면 치조골에 치아의 뿌리역할을 하는 임플란트를 심는 1차 수술을 진행한다. 이후 임플란트에 잇몸 뼈가 잘 형성되고 유착이 되면 잇몸속의 인공치근을 밖으로 노출시켜 치아의 윗부분을 올릴 잇몸을 성형하는 2차 수술을 진행하고, 그 후 잇몸이 아물면 인공치아를 만들어 부착하는 간단한 시술이다.” 라고 말한다.


 또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지만, 몸 뼈의 상태에 따라 추가적으로 수술을 하거나, 1~2회에 걸쳐 수술할 지를 결정하고 잇몸 뼈에 따라 임플란트를 심는 시기가 결정되므로 X-ray 등의 검사와 동시에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한다.


 자연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하다. 하지만 이미 치아상실이 진행된 경우, 불의의 사고를 당한 경우 치아이식술이 필요하다면, TMJ치과를 찾아가 다른 시술이나 틀니보다 자연치아의 느낌과 가장 흡사하고, 외관상으로도 치아건강상으로도 안정적인 임플란트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참고> TMJ치과 대표원장  조경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