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J 컬럼

만성피로, 소화불량, 두통 가볍다고 무시하면 큰일!!

작성자
tmj
작성일
2017-11-16 05:18
조회
215
만성피로, 소화불량, 두통 가볍다고 무시하면 큰일!!



 현대 사회를 사는 도시인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두통, 만성피로, 소화불량, 어깨통증은 오히려 없는 것이 이상할 정도 이다.

 누구나 갖고 있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고 병의 원인을 파악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보통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으로 치부하기 쉽지만 실상은 다르다. 턱관절 즉 측두하악관절에 장애가 오면 위에서 말한 증상들이 찾아오게 된다.


 이 같은 증상들을 방치해둘 수 없는 이유는 바로 턱관절의 중요성 때문이다. 턱관절이 중요한 이유는 12개의 뇌신경 중 무려 9개의 신경이 지나가는 신경밀집 지역이기 때문이다. 이런 중요한 기관에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면 단순히 턱관절의 통증이 문제가 아니라 신체 전반적으로 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음식을 마음껏 씹을 수 없는 고통과 그로 인한 만성피로,소화불량, 두통등은 1차적인 문제일 뿐이다. 턱관절이 틀어지면 자동적으로 목뼈도 뒤틀리게 되고 이는 다시 척추의 뒤틀림까지 유발시키며 그 파장은 신체의 곳곳으로 퍼져나가게 된다.


 TMJ치과의 조경복 원장은 TMJ복합교정을 통하여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고 신체의 불균형을 잡아주는 우수한 기술로 만성통증에 시달리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안겨 주고 있다.


 만성 통증 환자의 얼굴과 안면 두개골, 경추, 등뼈, 골반, 척추, 인체의 균형을 살필 수 있도록 인체를 스캔하여 철저하게 분석한 결과 현재는 만성통증을 교정하는 기술에서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위치를 점하게 되었다.


 현재 CHA의과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외래교수직과 가톨릭의과대학 통합의학교실 외래교수직을 겸임 하고 있는 조경복 원장은 “턱관절 질환을 예방하려면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것을 피하고, 이갈이, 이 악물기, 턱을 괴는 습관을 버려야 한다. 특히 부모님들이 자주 말씀하시는 바른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공부를 할 때나 컴퓨터게임을 할 때, 잠을 잘 때도 옆으로만 자는 습관을 버려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투통, 어깨통증, 만성피로, 허리통증 등 만성질환이 주기적으로 찾아올 때는 턱관절 이상을 반드시 의시해보고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TMJ치과에서는 턱관절, 두개골, 치아교정, 임플란트, 카이로프랙틱, 코골이 등 많은 환자들이 고통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있다.

                                     CHA의과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외래교수

                                     가톨릭의과대학 통합의학교실 외래교수      조 경복 교수